서브비주얼 배경이미지

기관소개About

인사말

큰따음표 이미지지방공기업 혁신과 성장을 지원하는

최고의 전문기관이 되겠습니다.큰따음표 이미지

지방공기업평가원 이사장

안녕하십니까? 지방공기업평가원 이사장 박동훈입니다.

우리 평가원은 지방공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방공기업법에 따라 설립된 법정기관으로, 지난 1992년 출범하여 30년도 안된 짧은 기간에 전국 400여개 지방공기업에 대한 경영평가와 컨설팅, 타당성 검토, 정책연구와 교육을 수행하는 명실상부한 지방공기업 지원기관이자 싱크탱크로서 자리매김해오고 있습니다.

우리의 지방자치는 성숙단계로 들어서면서 행정서비스의 다양화와 고급화, 전문화와 효율화에 대한 요구는 날로 높아지고 있고, 이에 따라 지방행정의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지방공기업의 역할과 비중도 과거와는 비교가 안 될 정도로 커지고 있습니다. 반면에 지방공기업에 대해서는 투철한 서비스정신과 효율적인 경영혁신으로 민간부문에 결코 뒤지지 않는 경쟁력을 바라는 요구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지방공기업 임직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수요자중심의맞춤형 교육 등 지방공기업 교육의 메카로서 그 역할을 대폭강화하고, 제4의 산업혁명시대에 맞추어 지방공기업의 IT 시스템고도화에도 전략적 중점을 두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지방공기업 지원기관으로서 투철한 서비스정신과 봉사마인드로 무장하여 지방에서 먼저 우리 평가원의 존재가치를 인정하도록 만들어 나가겠습니다.

우리 평가원은 2016년 법정기관화하였고, 안정적인 재원기반도 마련하였습니다. 2017년 3월에는 새로운 통합청사에 입주하여 평가원의 새로운 시대를 열어나가고 있습니다. 쉽지 않은 일이지만, 우리 평가원 임직원 모두가 마음과 역량을 하나로 결집하여 혼신의 노력을 다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평가원이 지방공기업의 발전과 성장을 선도하는 견인차가 될 수 있도록 여러분의 지속적인 성원과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담당부서

지방공기업평가원


담당자

평가원 (02-3489-2700)

이 정보에 대해 만족하십니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