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I(Public Satisfaction Index)는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지표의 특성을 고려하여 기존 고객만족도 평가모델의 문제점을 보완하고, 지속적으로 개선하여 더욱 정교하게 만든 모델
PSI MODEL Publick Satisfaction Index
PSI는 지방공기업평가원이 관련분야 최고전문가와 함께 개발
PSI는 핵심 3단계, 즉 기초 단계·개발단계·확정단계를 거치면서 기관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수립되는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의 과학적인 측정 모형
PSI 모형특성
지방공기업 맞춤형 조사설계
조사 결과를 심층적으로 분석한 후, 전사적 활용(개선)이 가능하게 쉽고 구체적인 내용을 제공
공기업별 고객만족 index 도출
CS 개선활동 방안 개발
조사결과의 객관성 제고
CS위원회 자문, CS센터 운영, CS관계자 워크숍 교육
담당부서
경영평가실
담당자
손지은 (02-3489-27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