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공기업 ESI 조사는 조사를 희망하는 지방공사〮공단만을 대상으로 각 기관별로 무료로 실시하며 조사결과는 해당 지방공기업에게만 제공합니다.
조사 개요
목적
매년 지방공기업 내부고객만족도(ESI : Employee Satisfaction Index)를 통하여 직원들의 만족수준 및 기업문화의 현주소를 파악하고 내·외적 개선과제 및 시사점 도출하여 GWP(Great Work Place)구현을 통한 직원 만족 증대와 이에 따른 서비스 품질 및 고객만족도 향상을 도모하고자 함
대상
각 지방공사〮공단 직원(신청기관에 한해 조사)
조사방법
웹페이지를 통한 온라인 조사
진행절차
조사신청
직원명부 제출
설문지 확정 및 실사
결과보고서 송부
기대효과
내부 고객 만족도 증대
01 내부고객(직원)의 만족도 수준을 파악
02 평가항목별 강·약점
03 향후과제 등을 분석하여 개선방안을 수립하기 위한 기초 자료 확보
01 차원별 만족도 측정 - 직장만족, 직무수행, 인사승진(보상), 급여복지, 근무환경, 교육 및 업무지원, 조직문화
02 강·약점 및 향후 과제 파악 - 응답자 특성별 건의사항 도출/지방공기업의 환경변화에 대한 조직원 인식 파악/지방공기업이 향후 개선해야 할 과제 도출
03 만족도 파악 및 개선방안 마련을 위한 기초자료 - 차원별 만족도에 기반한 내부고객만족도 도출/조사결과를 토대로 만족도 제고 방안 제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