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호보기 E-Book
지난호보기 E-Book
지방공공기관 뉴스
민간-공공의 협력으로 지역 내 자연스러운 나눔문화 확산 외
지방공공기관지 게재 참여 안내
지방공기업평가원은 「지방공공기관」지 발간을 통해 지방공공기관의 경영혁신 활동과 지방공공기관 발전과 관련한 논단 등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지방공공기관의 소식과 연구·이슈·실무 논단 원고를 상시 모집하고 있으니, 게재를 희망하는 기관 또는 개인은 적극적으로 참여해 주시길 바랍니다.
문의처 : 지방공기업평가원 경영혁신팀
전화 : 02-3489-2776
이메일 : yunsin1111@erc.re.kr

광진구시설관리공단
민간-공공의 협력으로 지역 내 자연스러운 나눔문화 확산

이미지
광진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강호철, 이하 공단)은 2024년 설 명절을 맞아 관내 기업 나주곰탕(대표 김양수)과 함께 사랑의 떡국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나주곰탕의 물품 후원으로 마련되었으며, 행사에 참여한 임직원들이 떡국떡과 곰탕, 김치 등으로 구성된 120인분의 떡국 세트를 관내 복지시설 7곳으로 직접 전달하고 새해 인사를 나누며 정겨운 시간을 가졌다.

특히 이번 행사는 사회공헌활동에 뜻이 깊은 관내 기업을 발굴하고 함께 힘을 모아 진행한 이번 행사를 계기로 더 풍성한 나눔 활동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 민간협력에 적극 나서고 있는 공단은 지난해 8월 관내 출판사인 리드라이컴(대표 황덕현)으로부터 도서 300권을 기증받은 바 있다.
강호철 이사장은 “공단이 민간과 함께 전개한 나눔활동은 기부 문화에 대한 주민의 참여와 관심을 높일 수 있는 뜻깊은 기회였다”라며 “공공이 사회공헌 활성화와 새로운 상생 패러다임을 제시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과 함께 성장하는 공기업이 되겠다”라고 전했다.

연천군시설관리공단
맑은 하천 사회공헌사업 ‘경기도지사 표창’ 수상

이미지
연천군시설관리공단(이사장 송승원, 이하 공단)이 경기도 주관 ‘2023년 맑은 하천 사회공헌사업’에서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맑은 하천 사회공헌사업은 하천의 수질관리와 환경정화를 통해 수질을 개선하고 맑은 하천을 위한 인식을 제고하는 사업으로, 2023년에는 경기도 남부와 북부 하천을 대상으로 25개 기관이 참여했다.

공단은 지난 4월부터 10월까지 총 7회의 활동을 펼치며 한탄강 수계에서 환경정화와 유해식물제거, EM흙공 던지기 등 수질개선과 환경정화를 위한 활동을 추진했다.

연천군 새마을회 등 지역 단체·주민들과의 협력 및 공단 공식 블로그를 활용한 지속적 홍보 활동으로 지역 사회에 맑은 하천 조성을 위한 환경 보호 의지를 전파하고자 했으며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2023 맑은 하천 사회공헌사업’ 경기도지사 표창을 수상했다.
송승원 이사장은 “앞으로도 연천군의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잘 보존할 수 있도록 지속적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말했다.

인천서구시설관리공단
행안부 정보공개 종합평가 최우수 기관 선정

이미지
인천서구시설관리공단(이사장 우영환, 이하 공단)은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23년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지난 1월 선정됐다.

이번 평가는 중앙행정기관, 지자체, 교육청, 공기업 등 총 550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3개 분야인 사전정보, 청구처리, 고객관리 분야와 10개 지표에 대해 평가를 받았다.

공단은 모든 분야에서 100점 만점을 받았으며, 공단의 총점수는 기초 지방공기업 유형 평균 88.78점보다 11.22점이나 높다.

공단은 타 기관 대비 다양한 수요분석을 통해 고객의 수요를 파악하여 홈페이지에 개선 방안을 구체적으로 구현하였고, 개정된 정보공개법을 준수하여 적절한 후속 조치를 실시한 점이 우수하다는 평을 받았다.
instagram youtube blog

(우) 06647 서울 서초구 반포대로30길 12-6 (지번) 서초동 1552-13

Copyright(c) Evaluation Institute of Regional Public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